목차


학생생활

HOME학생생활 > 공지사항
2025학년도 2학기 재(복)학생 등록금 납부 연장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재(복)학생 등록금 납부 연장 안내

 

1. 등록 대상 : 재학생 및 복학생

 

2. 등록 연장 기간 : 2025.08.29.(금) 9시~ 09.05.(금) 16시까지

 

3. 고지서 출력 방법 : 학교홈페이지 ->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장학 -> 고지서(재)발급

 

4. 납부 방법

  가. 일시 납부 

    - 은행에 직접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광주은행/국민은행/농협 전국 전 지점에서 납부

    -가상계좌 이용 납부 : 고지서에 기재된 광주은행 가상계좌에 입금

      *가상계좌는 1회만 입금이 가능하므로 등록금 또는 등록금+학생경비(선택)를 1회만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분할 납부 납부 기간 : 1차 (2025.08.22.금~08.28.목) / 2차 (2025.09.10.수~09.12.금) / 3차 (2025.10.15.수~10.17.금) / 4차 (2025.11.12.수~11.14.금)

  다. 카드 납부

    - 광주카드 : 광주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납부

    - 신한카드 : 신한카드 홈페이지 -> 서비스 -> 정기결제 -> 대학등록금

    - 국민카드 : 국민카드 홈페이지 -> 서비스 -> 생활대금 자동납부 -> 대학등록금

    - 하나카드 : 하나카드 홈페이지 -> 라이프 -> 자동납부 -> 대학등록금

 

5. 기준학점 초과 재수강 재수강 고지서 발급 안내

  가. 등록 대상 : 고지서를 발급 받은 후 기준학점을 초과한 경우(재수강 등) 2025-2학기 최종 수강신청 기간이 끝난 후 고지서 생성(학점당 5만원 납부)

  나. 고지서 출력 : 2025.09.10.(수) 9시

  다. 납부 기간 : 2025.09.10.(수) 9시~09.12.(금) 16시까지

 

6. 수업연한 8학기 초과자 등록 안내

  가. 등록 대상 : 8학기(수업연한이 5년인 경우 10학기) 등록 이후 미졸업자, 조기복학한 부분수강자, 재입학자인 경우 신청 학점 구간별로 등록금 납부

    - 1~3학점 : 수업료의 6분의 1 납부

    - 4~6학점 : 수업료의 3분의 1 납부

    - 7~9학점 : 수업료의 2분의 1 납부

    - 10학점 이상 : 수업료 전액 납부

  나. 고지서 출력 : 2025.09.10.(수) 9시

  다. 납부 기간 : 2025.09.10.(수) 9시~09.12.(금) 16시까지

 

7. 유의사항

  가. 실납부액 “0원” 등록처리 방법 : 학교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장학 -> 고지서(재)발급에서 “0원 등록처리” 클릭 또는 수납은행에 방문하여 고지서 수납처리가 되어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나. 장학금 수혜학생 중 휴학 신청자는 등록금을 납부하셔야 장학이 인정됩니다.

  다. 등록금 납입증명서는 납부한 다음날부터 포털시스템에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경로 : 학교홈페이지 ->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장학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8. 관련 문의

  가. 등록금(재무회계팀) : 062-670-2582/2583

  나. 복학/재입학(수업학적팀) : 062-670-2737/2072

  다. 수강(수업학적팀) : 062-670-2107/2108

  라. 장학금/학자금대출(학생지원팀) : 062-670-2134/2516

  마. 학생경비(학생지원팀) : 062-670-2120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