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학생생활

HOME학생생활 > 핫 News
<오페라 마술피리 광주공연> 광주대 뷰티미용학과 재학생 메이크업 진행











2022.4.14부터 2022.4.16 까지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오페라<마술피리> 광주공연에 광주대학교 뷰티미용학과 학생 노지원(3학년), 김민지(2학년), 이예진(2학년)학생이 3일 공연 내내 참여하여 캐릭터 메이크업을  진행하였다.

모차르트 최후의 역작으로 꼽히는 오페라 ‘마술피리’는 200여년간 전 세계 공연장에서 숱하게 무대에 오르며 사랑받고 있는 공연으로, 특히 ‘밤의여왕’이라는 아리아는 최고의 기교를 자랑하는 소프라노가 부르는 아름다운 음악이다.

이러한 마술피리 공연은 전국투어로 진행되고 있고, 그중 이번 공연인 광주공연에 광주대 뷰티미용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메이크업 작업에 참여한 것이다.

뷰티미용학과 학생들은 이 공연에서 합창 캐릭터, 노예캐릭터, 동물캐릭터 등의 분장을 맡았으며, 학교에서 배운 메이크업 실력을 바탕으로 현장에 적용해볼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광주대학교 뷰티미용학과 김은실 학과장은 테스트를 통해 학과내 메이크업프리랜서 팀을 구성하여, 각종 행사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실전팀을 현재 꾸리고자 조직을 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좀 더 다양한 현장체험을 학생들이 접할수 있도록 학과차원에서도 다양한 학교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